[게임 엔진]/[유니티 Unity]

[Unity 유니티] prefab을 gameobject의 자식으로 생성

말하는펭귄 2021. 5. 11. 13:17
728x90
반응형

 

Instantiate a prefab as a child of an existing object

answers.unity.com/questions/1180906/instantiate-a-prefab-as-a-child-of-an-existing-obj.html

 

Instantiate a prefab as a child of an existing object? - Unity Answers

 

answers.unity.com

 

[예시]

 

부모 GameObject = fishBowl

자식 GameObject = fish (prefab으로 자동 생성)

 

GameObject fish = Instantiate(redFishPrefab) as GameObject;
fish.transform.SetParent(fishBowl.transform, false);

 

두 번째 매개 변수에 true를 사용하면 자식 개체가 현재 월드 위치를 유지함.

false를 사용해야 부모에 상대적인 위치가 지정됨.

 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