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게임 엔진]/[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]

언리얼 엔진 4.25 Unreal Engine 4 Particle 효과 1번만 실행 설정

말하는펭귄 2020. 12. 24. 17: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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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오늘은 언리얼 엔진 4.25 버전에서 Particle 효과가 1번만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.

 

우선 기본적으로 무한루프를 돌며 계속 실행되는 것이 default인 Particle Emitter P_Fire입니다.

(StarterContent - Particles - P_Fire)

 

 

 

 

 


 

Particle 효과 1번만 실행 설정 방법

 

1.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Particle 객체를 우클릭 - [객체이름 편집] 선택

 

 

2. 효과 구성 요소들의 - [Required] 클릭

 

 

3. Kill on Deactivate 체크 (true로 변경)

 

 

4. Emitter Loops 0.0 → 1 변경

디테일 바의 스크롤 내리면 Duration - Emitter Loops 있습니다.

기존의 0.0은 무한루프를 돌며 계속 효과를 반복하는 세팅입니다.

 

 

 

 

5. 효과 구성 요소마다 2, 3, 4 반복

 

 

 

 

이제 1번만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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