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게임 엔진]/[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]

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 게임 전체 동기화 전역 변수 Game Instance

말하는펭귄 2021. 1. 4. 12:23
728x90
반응형

 

 

안녕하세요.

오늘은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에서 게임 전체에 동기화되는 전역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.

 

1. 새로운 블루프린트 클래스 Game Instance 생성

 

2. 편집 - 프로젝트 세팅 - 맵 & 모드

 

 

3. 새로 생성한 GameInstance 블루프린트 오픈 - 풀 블루프린트 에디터 열기

 

4. 원하는 변수 생성

 

 

 

5-1. 변수가 사용되는 블루프린트 오픈

 

5-2. 우클릭 노드 생성 - ["형변환" 검색] - ["GI이름"에 형변환] 선택

 

5-3. Object에 Get Game Instance 함수 연결

 

5-4. "As GI이름" 연결 노드에서 get 검색 - 사용하고 싶은 변수 선택

 

5-4-2. "As GI이름" 연결 노드에서 set으로 검색하면 변수 값 update 가능

 

 

 

예시) UMG에서 원하는 변수 값 가져와 표시하는 블루프린트
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